발행지연 학술지 처리 지침

코리아메드 및 코리아메드 시냅스 운영 규정

제 정 2002.12.17.
개 정 2011. 7. 8.
재개정 2015. 3. 10.

제 1 조(목적)

이 규정은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이하 의편협)가 운영하는 코리아메드 및 코리아메드 시냅스의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명칭)

코리아메드 및 코리아메드 시냅스의 명칭은 아래와 같이 한다.

1. 코리아메드(영문: KoreaMed)

2. 코리아메드 시냅스(영문: KoreaMed Synapse)

제 3 조 (정의)

1. 코리아메드란 의편협 회원 단체에서 발행하는 의학학술지의 영문 서지사항 및 영문 초록정보를 인터넷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구축한 초록색인 데이터베이스를 말한다.

2. 코리아메드 시냅스란 코리아메드 등재 학술지 중 DOI를 부여 받은 학술지의 참고문헌 연결 및 DOI Landing을 위한 full text 데이터베이스를 말한다.

제 4 조 (등재 대상 학술지)

1. 코리아메드는 의편협의 '국내 의학학술지 평가기준'에 의한 학술지 평가를 통과한 회원 학술지를 대상으로 한다.

2. 코리아메드 시냅스는 코리아메드 등재 학술지 중 LinkOut 학술지이면서 서지사항, 초록, 참고문헌, 표, 그림을 영문으로 발행하는 학술지를 대상으로 한다.

제 5 조 (수록 범위)

1. 코리아메드 및 코리아메드 시냅스의 내용은 회원 학술지의 국제적 보급을 위해 모두 영문으로 작성한다.

2. 코리아메드의 수록 범위는 학술지 논문의 영문 서지사항 및 영문 초록정보로 한다. 영문 초록이 없을 때는 영문 서지사항만 포함한다.

3. 코리아메드 시냅스의 수록 범위는 영문 서지사항, 영문 초록, DOI 정보, 영문 참고문헌, 영문으로 제작된 표와 그림으로 하며, 영문 발행지의 경우는 영문 본문을 포함한다.

제 6 조 (프로그램 및 서버, 데이터베이스 관리)

의편협 정보관리위원회에서 의편협 자회사와의 협력을 통하여, 코리아메드 및 코리아메드 시냅스의 정보 제공에 필요한 서버 관리, 프로그램의 개발 및 업데이트, 데이터베이스의 관리 및 자료 입력을 담당한다.

제 7 조 (부가 서비스)

1. 코리아메드 및 코리아메드 시냅스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하여 의학주제표목(MeSH, Medical Subject Heading), 전문연결 등 다양한 기능을 개발, 추가할 수 있다.

2. 코리아메드 및 코리아메드 시냅스를 다양한 국제적인 데이터베이스, 색인 데이터베이스, 검색 엔진 등에 포함시킴으로써 회원 학술지들의 국제화를 도모한다.

제 8 조 (코리아메드 및 코리아메드 시냅스 등재학술지 편집인의 역할)

1. 학술지 PDF를 의편협 서버에 정시에 업로드 하고, 인쇄본을 의편협으로 발송한다.

2. 학술지 출력본(인쇄본) 및 기타 필요한 디지털 파일을 의편협 자회사에 제공한다.

3. 코리아메드 검색 화면에서 해당 학술지에서 제공하는 전문으로 연결을 원하는 경우, 의편협 정보관리위원회에서 요구하는 방법으로 전문연결을 구성하여야 한다.

4. 코리아메드 시냅스에 제출할 영문 참고문헌의 오류를 최소화하여야 한다.

제 9 조 (준용내규)

이 규정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일반관례와 의편협 정보관리위원회의 결의에 의해 별도로 정한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

이 규정은 의편협 임원회의의 인준을 받은 날부터 시행한다.

2024년도 의편협 정기총회 및 심포지엄 개최 안내

[클릭하면 사전등록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
※ 의편협 파일서버 업로드 및 KoreaMed & KoreaMed Synapse 관련 문의

※ 의편협 파일서버 업로드 및 KoreaMed & KoreaMed Synapse 관련 문의

- 안내사항: https://www.kamje.or.kr/auth/file_server
- 직통전화: 02-6966-4930
- 이메일: support@m2-pi.com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