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지연 학술지 처리 지침

학술지의 정기성과 전문가 심사(Peer Review)는 학술지를 정의하는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그런데 KoreaMed 등재 학술지의 2008년도 발간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정기성을 준수하지 못한 학술지가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의편협 임원회의(2009년 3월 18일)에서는 학술지 발행의 정기성은 국내외 학술정보 색인기관의 등재와 학술지의 기본 성격을 규정하는 대단히 중요한 사안임을 확인하며 발행 간기를 준수하지 못하는 KoreaMed 학술지에 대한 처리 방침을 아래와 같이 정하였습니다.

학술지 편집인(편집위원장)께서는 이 방침을 유념하시기 바라며 학술지 간기 준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대상: 발행일을 3개월 이상 초과하여 발행 일자를 지키지 못하는 학술지

1차 조치: 발행일을 3개월 이상 경과한 학술지에 대해서 경고.

2차 조치: 경고를 받은 학술지의 간기가 다시 3개월 이상 지연되는 학술지는 KoreaMed, KoMCI 등재 목록에서 삭제.

삭제 후 조치: DB에서 탈락된 학술지가 2년간 간기를 잘 지켜서 발행하면 기획평가위원회에서 별도 검토 후에 재등재 여부를 검토.

 

※ 의편협 파일서버 업로드 및 KoreaMed & KoreaMed Synapse 관련 문의

- 안내사항: https://www.kamje.or.kr/auth/file_server
- 직통전화: 02-6966-4930
- 이메일: support@m2-pi.com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로 2021년 3월 27일(토)에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한 2021년도 정기총회 및 심포지엄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회원님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진행중에 일부 회원님들의 접속이 원활하지 못하여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죄송합니다. 심포지엄 강의자료 및 강의영상은 상단의 자료실 > 워크숍 자료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연자님들의 요청으로 업로드용 자료만 공개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 한 의 학 학 술 지 편 집 인 협 의 회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