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안내 및 신청

의편협의 회원은 의학학술지인 단체회원과 개인회원, 특별회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단체회원과 특별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할 때에는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심사를 받습니다.

단체회원(의학학술지)은 학술지 일단계 평가(https://www.kamje.or.kr/association/evaluate#first)의 4개 항목을 충족하여야 단체회원 가입을 신청할 기본 자격요건이 충족됩니다. 본 항목이 충족되지 않을 시, 단체회원 가입 신청을 하여도 사전탈락 되오니 미리 확인하신 후 가입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심사는 연 4회(5,7,9,11월)에 시행되며, 신청은 심사해당 월 전달 말일까지 유효합니다. 회원가입심사를 받고자 하는 학술지는 신청하기 한달 전에 의편협 사무국(02-794-4146)으로 먼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전연락 없이 회원가입심사에 신청하셨을 시 평가에 누락되실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아래 가입신청 서류를 확인하시어, 단체회원 가입신청서(1번 항목)와 평가대상 학술지 통권 PDF파일(8번 항목)은 의편협 사무국 메일로 보내주시고, 나머지 단체회원 가입신청 서류와 특별회원 가입신청 서류는 아래 '단체회원/특별회원 가입신청하기'를 누르신 후 직접 작성 및 업로드해주시면 가입신청이 완료됩니다.

가입신청 완료 후 기획운영위원회에서 정해진 평가기준에 따라 학술지 평가를 시행하며, 그 결과는 의편협 전체 임원회의의 인준절차를 거쳐 가입 승인이 결정됩니다. 의편협 사무국을 통해서 진행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입승인 직후 해당 학술지로 공문을 발송합니다.


* 1번 & 8번 항목 보내실 이메일 주소: 의편협 사무국 이메일(office@kamje.or.kr)


단체회원 가입신청 서류

1. 단체회원 가입신청서 (아래에서 다운로드, 의편협 사무국 메일로 제출)

2. 단체 소개서 (자유 형식, word)

3. 편집위원 명단 (이름과 소속, excel)

4. 논문 투고규정 (word or pdf)

5. 심사의견서 샘플 2부 (Peer Review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지 확인위해 필요, word or pdf)

6. 현재(자료 제출일 기준)를 기점으로 1년 동안 발행된 호에 대한 각 투고대장 (excel, 지정 양식 없음)

7. 현재(자료 제출일 기준)를 기점으로 1년 동안 발행된 각 호에 대한 종설+원저 편수

8. 평가대상 실물학술지 (의편협 사무국 메일로 제출)

  • 1) 현재(자료 제출일 기준)를 기점으로 가장 최근에 발행된 2개 호의 학술지 통권 PDF 파일(표지&투고규정 필히 포함)
  • 2) 현재(자료 제출일 기준)를 기점으로 가장 최근에 발행된 2개 호의 학술지를 제외하고 최근 1년간 발행된 학술지 통권 PDF 파일(표지&투고규정 필히 포함)
    ※ 2)는 연 3회 이상 발행하는 학술지에 해당하며 연 2회 이하로 발행하는 경우에는 제외함.
  • 3) 온라인 전용 발간 학술지의 경우에는 학술지 통권 PDF 파일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음. 해당 학술지 웹사이트를 통해 평가를 진행하므로 학술지 웹사이트 주소를 의편협 사무국 메일로 제출

단체회원 가입신청서 파일

대한의학회 회원학회인 경우에 작성합니다. HWP Word

대한의학회 회원학회가 아닌 경우에 작성합니다. HWP Word

특별회원 가입신청서 파일

학회가 아닌 기관이나 업체 가입용입니다. 직인 도장을 찍은 후 PDF 파일을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HWP



2024년도 의편협 정기총회 및 심포지엄 개최 안내

[클릭하면 사전등록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
※ 의편협 파일서버 업로드 및 KoreaMed & KoreaMed Synapse 관련 문의

※ 의편협 파일서버 업로드 및 KoreaMed & KoreaMed Synapse 관련 문의

- 안내사항: https://www.kamje.or.kr/auth/file_server
- 직통전화: 02-6966-4930
- 이메일: support@m2-pi.com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